하나원큐 K리그1 2020 8라운드 프리뷰 - 매치, , 플레이어 오브 라운드



지난 라운드에서 올 시즌 첫 주중 경기를 치른 K리그1 팀들이 3일 만에 다시 경기를 치른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와 빡빡한 일정 탓에 쉽지 않겠지만 12개 팀 모두 갈 길이 바쁘다.


한편 벼랑 끝에서 만나는 인천과 부산의 맞대결, 시즌 첫 4연승에 도전하는 전북, 40-40 클럽 가입을 코앞에 둔 세징야 등 K리그1 8라운드에서 주목할만한 경기, , 선수를 알아본다.


 


매치 오브 라운드 - 벼랑 끝에서 만나는 인천vs부산


벼랑 끝에 몰린 두 팀이 만난다. 올 시즌 개막하고 유이하게 승리를 맛보지 못한 인천과 부산이 그 주인공이다. 인천은 최근 5경기 연속 패배의 수모를 겪으며 팀 최다 연패 타이 기록을 세웠다. 그나마 희망적인 것은 지난 6라운드부터 이재성이 돌아온 후 안정되고 있는 수비진과 직전 경기였던 광주전에서 드디어 득점포를 가동한 무고사다. 또한 인천은 부산이 강등되기 전 마지막 맞대결을 펼쳤던 2015시즌 양 팀 전적에서 31무로 크게 앞서는 등 그간 부산에는 강한 모습을 보여왔다는 점에서 이번 경기 자신감을 가질만하다.


한편 부산은 아직 승리는 없지만 지난 라운드 대구전에서 이정협과 호물로가 득점을 기록하며 두 선수 모두 올 시즌 3번째 골을 넣었다. 팀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공격수들의 득점이 이어지는 것은 고무적이다. 게다가 부산 코칭스탭에는 인천 감독 출신으로 누구보다 인천을 잘 알고 있는 이기형 코치가 있어 든든하다. 간절한 첫 승을 위해 상대를 넘어야만 하는 인천과 부산의 맞대결. 21() 오후 6시 스카이스포츠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팀 오브 라운드 - 시즌 첫 4연승에 도전하는 선두 전북


개막부터 꾸준히 선두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전북. 지난 라운드에서는 포항을 상대로 후반 추가시간 김민혁이 결승골을 기록해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며 팀의 3연승을 이어갔다.


전북 뒤에는 2위 울산, 3위 강원 등이 바짝 쫓고 있지만 올 시즌 7경기를 치르는 동안 단 1경기를 제외하고 모두 승리를 챙긴 전북은 쉽게 선두 자리를 내어줄 마음이 없다.


한편 전북은 이번 라운드 홈에서 광주를 만난다. 올 시즌 3년 만에 K리그1에 돌아온 광주는 시즌 초반 연패를 당하며 고전하는 모습이었지만 최근 3연승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탔다. 공교롭게도 양 팀 모두 3연승을 기록 중인 가운데 만나게 된 전북과 광주는 서로를 넘어야만 4연승의 고지로 갈 수 있다. 상대를 잡고 연승행진을 이어나가고자 하는 양 팀의 맞대결은 21() 오후 6JTBC G&S에서 생중계된다.


 



플레이어 오브 라운드 - 40-40클럽 가입에 도전하는 세징야(대구)’


대구의 에이스 세징야의 활약은 올 시즌에도 계속된다. 시즌 초 대구가 주춤하는 사이 세징야도 침묵했지만, 세징야가 살아나면서 대구 역시 예년의 날카로움을 찾아가고 있다. 지난 4라운드 상주전에서 득점포를 가동하기 시작한 세징야는 5라운드 성남전에서 2도움을 올리며 팀의 첫 승에 기여했고, 6라운드 서울전에서는 11도움을 올리며 팀의 6-0 대승에 힘을 실었다. 직전 경기인 부산전에서도 골을 넣으며 올 시즌 33도움으로 팀 내 최다 득점, 최다 도움에 모두 이름을 올린 세징야는 40-40클럽 가입의 대기록을 눈앞에 두고 있다. 현재 프로통산 129경기 4439도움을 기록 중인 세징야는 1도움만 추가하면 K리그 역대 스무번째 40-40클럽 가입자가 된다.


한편 대구는 이번 라운드 홈에서 수원을 만난다. 지난 경기 성남을 상대로 2-0 승리를 기록한 수원은 대구를 상대로 시즌 첫 연승에 도전하려 한다. 세징야는 수원을 상대로 팀의 승리와 본인의 40-40클럽 가입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까. 21() 오후 8시에 펼쳐지는 대구와 수원의 대결은 스카이스포츠에서 생중계된다.


 


<하나원큐 K리그1 2020 8라운드 경기일정>


- 서울 : 울산 (62019시 서울월드컵경기장, 스카이스포츠)


- 포항 : 강원 (62019시 포항스틸야드, JTBC G&S)


- 성남 : 상주 (62019시 탄천종합운동장, IB스포츠)


- 전북 : 광주 (62118시 전주월드컵경기장, JTBC G&S)


- 인천 : 부산 (62118시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스카이스포츠)


- 대구 : 수원 (62120DGB대구은행파크, 스카이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