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리그 U12 지도자 기술훈련 교육 개최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지난 16() 천안 축구센터에서 2K리그 U12 지도자 기술훈련 교육을 개최했다.


 


K리그 U12팀 지도자의 기술훈련 역량 강화를 위해 개최된 이번 교육에는 K리그 U12 지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11 상황 이론, 11 훈련 세션의 운영(이상 미하엘 뮐러 KFA 기술발전위원장), U12 선수들에게 필요한 다이나믹 움직임 훈련, 다이나믹 움직임을 이용한 워밍업(이상 오성환 KFA 피지컬 코치) 등 기술훈련에 대한 강의를 듣고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강사로 참여한 독일 출신 미하엘 뮐러 KFA 기술발전위원장은 지난 7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K리그 U12 지도자 교육을 진행했다. 연맹은 K리그 산하 유스 팀들의 훈련 육성 체계를 선진화하기 위해 지도자 교육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연맹은 지난 2016년부터 연간 2회 이상 유소년 지도자 워크숍을 진행해왔다. 유소년 훈련 프로그램 개발, 코칭 방법론, 사우스햄턴, 웨스트햄 등 선진 리그 유스 지도자를 초청하여 강연하는 등 다양한 주제를 다뤘다. 이 밖에도 2013년에 시작한 해외 선진 리그 연수에 작년까지 총 159명의 유스 지도자가 참석해 해외 리그를 벤치마킹하여 한국형 유스 시스템을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사진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