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원큐 K리그1 2021 8라운드 프리뷰

 

상위권 팀끼리 만나는 울산과 서울, 홈 연승에 도전하는 대구, 광주의 새로운 공격옵션 엄지성 등 하나원큐 K리그1 2021’ 8라운드에서 주목할만한 경기, , 선수를 알아본다.

 

매치 오브 라운드 - 2위 울산과 3위 서울의 맞대결

이번 라운드에는 2위 울산(승점 14)3위 서울(승점 12)이 만난다. 양 팀은 높은 순위만큼 시즌 초 좋은 흐름을 타고 있다.

 

먼저 울산은 개막 3연승을 거둔 후 11패로 잠시 주춤했지만, 지난 7라운드 성남 원정에서 10 승리를 거두며 다시 2위로 올라섰다.

 

울산에서 나란히 3골씩 기록 중인 김인성과 이동준은 올 시즌 K리그1에서 가장 위협적인 측면 조합으로 불린다. 여기에 신예 김민준, 강윤구 등이 꾸준히 출장 기회를 부여받으며 베테랑이 즐비한 울산에서 좋은 신구조화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서울은 43패로 3위에 올라있다. 지난 7라운드 강원전에서 01으로 패했지만, 이전까지 3연승을 기록하며 기분 좋은 3월을 보냈다. 여기에는 각각 3골씩 기록한 기성용, 나상호의 활약이 컸다.

 

울산은 서울과 최근 10경기 상대 전적에서 721패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울산은 20171028일 이후 서울에게 패한 적이 없으며, 최근 서울과 4경기에서는 모두 승리했다.

 

상대를 잡고 더 높은 곳으로 오르기 위한 울산과 서울의 맞대결은 47() 오후 7시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다.

 

팀 오브 라운드 - 홈 연승에 도전하는 대구

올 시즌 개막 후 부진했던 대구가 6라운드 홈에서 울산을 상대로 첫 승, 7라운드 포항 원정에서 무승부를 거두며 부진의 늪에서 빠져나오고 있다. 조금씩 실마리를 찾아가고 있지만, 대구의 순위는 여전히 11(승점 6). 이제는 중위권으로 치고 올라가기 위한 반전이 필요한 시점이다.

 

대구의 이번 라운드 상대는 성남이다. 대구는 리그에서 성남을 상대로 11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 중이고, 특히 최근 4경기에서는 모두 승리했다. 기록이 말해주듯 대구는 성남을 상대로 유독 강한 모습이다.

 

대구는 최근 좋은 호흡을 보여주고 있는 에이스 세징야와 베테랑 이근호의 공격력을 이번 경기에서도 믿는다. 최근 부상에서 복귀한 에드가와 홍정운의 합류 또한 호재다.

 

성남은 현재 5(승점 11)에 올라있지만, 지난 라운드 울산을 상대로 10 패배를 기록하며 잠시 주춤한 상태다.

 

대구는 이번에도 성남을 상대로 좋은 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까. 대구와 성남의 올 시즌 첫 맞대결은 46() 오후 730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다.

 

플레이어 오브 라운드 - 광주의 새로운 공격옵션 엄지성

신예 엄지성이 광주의 새로운 공격옵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광주 유스 출신 엄지성은 올 시즌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프로에 입단했다. 엄지성은 주로 교체 자원으로 활용되지만, 경기 때마다 번뜩이는 플레이를 선보이며 팀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특히 금호고 3년 선배이자 같은 팀에서 뛰고 있는 엄원상과 이름, 플레이 스타일이 모두 비슷해 광주 팬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엄지성은 폭발적인 스피드와 저돌적인 돌파로 매경기 상대의 골문을 두드리고 있다. 지난 라운드 인천과의 경기에서 프로 데뷔골까지 넣었다. 광주는 이날 엄지성의 골에 힘입어 21 승리를 기록했다.

 

한편 광주는 최근 2경기에서 11무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자 하는 광주는 이번 라운드에서 수원FC를 만난다. 수원FC 역시 지난 라운드에서 시즌 첫 승을 기록하며 기세가 올라있다.

 

광주의 특급 유망주 엄지성이 이번 경기에서도 수원FC의 골문을 위협할 수 있을까. 광주와 수원FC의 시즌 첫 번째 맞대결은 47() 오후 730분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다.

 

<하나원큐 K리그1 2021 8라운드 경기 일정>

- 포항 : 전북 (4619시 포항스틸야드, JTBC G&S)

- 대구 : 성남 (461930DGB대구은행파크, 스카이스포츠)

- 울산 : 서울 (4719시 울산문수축구경기장, 스카이스포츠)

- 광주 : 수원FC (471930분 광주축구전용구장, IB스포츠)

- 인천 : 수원 (471930분 인천축구전용경기장, JTBC G&S)

- 제주 : 강원 (471930분 제주월드컵경기장, 온라인 중계)